오늘은 InverseLerp함수에 관해 배워봅시다
일단 그전에 Lerp에 관한 설명을 보고 오시면 이해가 더 편할 겁니다
2024.02.11 - [유니티/기타] - [Unity] Lerp함수
[Unity] Lerp함수
오늘은 유니티의 Lerp 함수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Lerp 함수란? : A와 B사이를 T로 선형 보간하는 함수들 어려워 보이는데 간단하게 이해가 가능하다 (a, b, t) 중 t가 0일 때 : a를 반환 (a, b, t) 중 t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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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rp함수와 달리
InverseLerp는 A와 B범위에서 Value가 속하는 위치를 0 ~ 1 값으로 반환합니다
EX) A = 1, B = 10, Value = 5.5 반환 : 0.5
쉽게 말해 Lerp함수는 A, B, T를 이용하여 Value를 구했다면 InverseLerp는 A, B, Value를 사용하여 T를 구하는 거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저는 지형생성을 할 때 InverseLerp를 사용했었습니다
2023.10.27 - [유니티/2D 랜덤 맵] - [Unity] 2D 랜덤 맵 - 2. 더 자연스러운 지형 생성
[Unity] 2D 랜덤 맵 - 2. 더 자연스러운 지형 생성
이전 글에서 Perline noise만 이용하여 맵을 생성했을 때 지형이 자연스럽지 않은 현상이 있었습니다 지형을 더 자연스럽게 생성하기 위해서는 Perline noise가 아닌 Fractal noise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F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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