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기타

[Unity] Visual Studio에서 유니티용 DLL만드는법

이름?없음 2024. 2. 8.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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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글에서는 Visual Studio에서 유니티용 DLL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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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Visual Studio에서 클래스라이브러리 탬플릿으로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주세요

 

프로젝트를 만들었다면 참조를 추가해야 합니다

종속성을 우클릭하여 프로젝트 참조 추가를 눌러주세요 

참조 관리자에서 찾아보기 탭으로 가주세요

이제 찾아보기를 클릭 후 본인의 유니티에디터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로 가서 UnityEngin.dll을 참조로 추가해 주세요
보통 "C:\Program Files\Unity\Hub\Editor\유니티버전이름\Editor\Data\Managed\UnityEngine.dll"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참조가 잘 추가되셨다면 이제 UnityEngine.dll에 들어있는 여러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MonoBehaviour)등

다른 클래스들이 더 사용하고 싶다면 그에 맞는 dll파일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코드를 작성해야 합니다 저는 이런 식으로 간단하게 작성해 주었습니다

 

이제 프로젝트를 우클릭하여 빌드를 해주세요

 

빌드가 다 되셨다면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를 열어주시고 bin폴더를 타고 내려가면 프로젝트이름. dll이라는 파일이 있을 겁니다

저의경우 Test.dll 파일입니다

이제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Plugins라는 폴더를 만들고 아까 만들어두었던 dll파일을 넣어주세요

 

이제 아까 만들었던 Test1 컴포넌트가 잘 뜨는 모습입니다

실행도 잘 됩니다

 

이 방법을 응용하여 여러 매니저들을 dll로 만들어놓으면 개발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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