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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6 - [유니티/플랫포머 기초] - [Unity] 플랫포머 기초 - 3.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이전 글에서는 플레이어 애니메이션을 설정해 보았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보는 방향으로 방향전환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것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에 PlayerFlip이라는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주세요
using UnityEngine;
/// <summary>
/// 플레이어 플립을 관리하는 클래스
/// </summary>
public class PlayerFlip : MonoBehaviour
{
/// <summary>
/// 플립 관리를 위한 스프라이트 랜더러
/// </summary>
private SpriteRenderer _renderer;
/// <summary>
/// 입력정보를 받기 위한 컨트롤러
/// </summary>
private InputController _input;
private void Awake()
{
//GetComponent로 찾아오기
_rendere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_input = GetComponent<InputController>();
_input.OnMoveEvent += HandleMove;
}
/// <summary>
/// Move이벤트를 처리하는 함수
/// </summary>
/// <param name="obj">입력정보</param>
private void HandleMove(float obj)
{
//switch식으로 플립 전환
_renderer.flipX = obj switch
{
var x when x > 0 => true,
var x when x < 0 => false,
_ => _renderer.flipX,
};
}
}
이 스크립트의 경우 입력정보를 받아 switch 식으로 플립이 전환될 수 있게 다자인하였습니다
실행시켜 본다면 플레이어가 이동방향을 잘 바라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타일맵으로 맵을 꾸며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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