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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글에서는 LootLocker사용자 인증과 사용사 이름을 바꾸는 법에 관하여 알아보았다
이번 글에서는 LootLocker에서 리더보드를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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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LootLocker콘솔의 System창의 Leaderboards탭으로 가주세요
Create를 눌러 리더보드를 생성해 주세요
Enable Game API writes체크를 해야 합니다
생성을 했다면 이제 코드를 작성할 시간입니다
using LootLocker.Request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LootLockerSDKManager.StartGuestSession((res) =>
{
if (res.success)
{
UploadScore(res.player_ulid);
}
});
}
private void UploadScore(string id)
{
//점수 갱신
LootLockerSDKManager.SubmitScore(id, Random.Range(1, 100), "Test", (res) =>
{
if(res.success)
{
Debug.Log("점수 갱신 완료");
}
});
}
}
이렇게 하면 점수가 업로드됩니다 leaderboardKey는 본인이 설정한 키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솔창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리더보드를 받아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using LootLocker.Request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LootLockerSDKManager.StartGuestSession((res) =>
{
if (res.success)
{
GetScore();
}
});
}
private void GetScore()
{
//점수를 받아온 후 출력
LootLockerSDKManager.GetScoreList("TestBoard", 10, (res) =>
{
foreach(var item in res.items)
{
Debug.Log($"플레이어 : {item.player.name}, 점수 : {item.score}");
}
});
}
}
점수도 잘 받아와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LootLocker에는 다양한 기능이 많습니다
관심이 생긴다면 https://docs.lootlocker.com/the-basics/unity-quick-start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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